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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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취소 및 환불정책

<회원가입 및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가이드라인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하 “당사”라 통칭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당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당사”란 ㈜가이드라인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당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당사”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가이드’라 함은 “당사”가 여행자에게 중개하는 자이며 여행지에서 여행자에게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판매자’라 함은 “당사”를 통해 ‘가이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외한 재화 및 용역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당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당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당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당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당사”에 송신하여 “당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당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당사”가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 체결
2. 가이드와의 여행계약 체결 중개 및 기타 판매자의 구매계약 중개
3. 기타 “당사”가 정하는 업무

② “당사”는 이용자와 가이드 및 판매자 간의 계약 체결을 중개하는 도구(플랫폼)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거래에 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 스스로 부담하게 됩니다.

③ “당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④ “당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당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당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당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당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당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당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당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당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당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당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당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당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당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당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당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당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당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당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당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당사”이용자는 “당사”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당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당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당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당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당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당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당사”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당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당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당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당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당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당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당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당사”는 서비스 이용 또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당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및 용역 등을 서비스 또는 배송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준비,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당사”가 이미 재화 및 용역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당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당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당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당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당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및 용역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및 용역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당사”와 재화 및 용역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서비스 또는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및 용역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당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당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당사”가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당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당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당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당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당사”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당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당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당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당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당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당사”의 의무)

① “당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당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당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당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당사”에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당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당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당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당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당사”와 피연결“당사” 간의 관계)

① 상위 “당사”와 하위 “당사”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당사”(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당사”(웹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당사”는 피연결“당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당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당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당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당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당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회원의 게시물 및 저작권)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동영상 등을 말합니다.

② 회원의 게시물에 의한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 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에 대한 욕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3. 제 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내용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의 내용
5. “당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당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허락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당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⑥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24조(분쟁해결)

① “당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당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당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당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당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6조(특별규정)

①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 및 국내외 여행표준약관 등에 의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7년 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가이드라인(이하 ‘당사’)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법』 관련조항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이를 준수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절차로 수집,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알립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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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강희정
-소속/직책: 개인정보관리팀장
-이메일: privacy@gline.kr

10. 개인정보 파기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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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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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당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조치
-당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의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조치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에 한정시켜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당사는 즉각 당사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2.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에 대한 고지

개인정보처리방침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내용이 반영되기 전에 웹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또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며, 중요한 사항일 경우, 고객의 이메일로 안내사항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년 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여행업 표준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가이드라인(이하 “당사”)이 당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여행자와 가이드(또는 판매자, 이하 “가이드”)가 체결한 여행계약 중개에 관한 세부 이행 및 준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이드 : “당사”가 여행자에게 중개하는 자이며 여행지에서 여행자에게 가이드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가이드서비스 : 여행자가 구매계약에 따라 가이드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를 통칭합니다.
3. 여행 : “당사”가 중개하는 가이드가 사전에 여행목적지, 관광일정, 여행자에게 제공될 운송 및 숙식서비스 내용, 여행요금 등을 정하여 만든 투어상품과 여행자가 희망하는 여행조건에 따라 “당사”가 중개하는 가이드가 운송,숙식,관광 등 여행에 관한 전반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만든 맞춤상품을 말합니다.
4. 여행확정표 : 여행자와 가이드가 최종적으로 합의한 서비스 내용과 비용에 관한 사항이 기입된 문서를 말합니다.
5. 가이드요금 : 여행자에게 가이드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 받는 가이드의 보수를 말합니다.
6. 수수료: 당사가 여행자와 가이드를 중개하는 대가로 받는 보수를 말합니다.
7. 여행요금 : 여행자가 여행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지급하는 금액으로서 당사 수수료, 가이드요금, 기타 여행일정에 사용되는 비용을 포함합니다.

제3조(당사와 여행자, 가이드의 지위 및 의무)

1. 당사는 여행자와 가이드가 여행계약을 체결하도록 중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행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는 가이드이며, 여행계약의 이행에 대한 책임과 배상의 의무는 가이드에게 있습니다. 당사는 여행계약 중개에 대한 맡은 바 임무(중개에 필요한 관련 등록, 신고, 보험, 결제 등)를 충실히 수행하며, 이외의 법령 위배 문제 발생시 당사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여행자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하여 여행계약에 따른 의무를 수행하여 여행자간 화합도모 및 가이드의 여행질서 유지에 적극 협조합니다.

3. 가이드는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안내, 운송, 숙박 등 여행계획의 수립 및 실행과정에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합니다.


제 2장 여행계약

제1조(여행계약의 구성 및 체결)

1. 여행계약은 여행확정표와 여행약관을 계약내용으로 합니다.

2. 여행자와 가이드 간의 여행계약이 체결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가이드가 여행일정과 여행요금 등을 제시하여 여행자가 그 내용을 확인하고 여행을 신청하여 예약한 후 가이드가 확정 기간 내에 여행자의 예약신청을 확정한 경우 또는 확정 기간 내에 본 계약을 이행할 수 없다는 고지를 별도로 하지 않은 경우이며 본 호의 경우 가이드는 여행자에게 예약신청과 동시에 여행요금을 지불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여행자와 가이드가 상호간에 여행일정, 여행요금 등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진 경우
③ 다만, 당사의 시스템(플랫폼)을 통하여 여행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여행자와 가이드가 별도로 여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당사는 해당 여행계약이 정상적으로 체결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여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질 의무가 없음을 명확히 밝힙니다.

3 본 조 제2항에 따라 여행계약을 체결하고 여행자가 여행요금을 지불하였더라도 가이드가 여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여 당사가 정한 기간 내에 여행자에게 고지할 경우 여행계약은 성립하지 않으며 당사는 지급 받은 여행요금 전액을 여행자에게 반환합니다.

2. 본 조 제2항에 따라 여행계약을 체결하고 여행자가 여행요금을 지불하였더라도 여행자가 당사가 정한 기간 내에 여행계약의 체결을 취소하는 경우 당사는 지급 받은 여행요금 전액을 여행자에게 반환합니다.

제2조(여행의 시작과 종료)

여행의 시작은 사전에 정한 첫 미팅장소, 첫 미팅시간에 여행자와 가이드가 만난 시점으로 하며, 여행의 종료는 마지막 일정이 끝나고 여행자와 가이드가 헤어지는 시점으로 합니다. 단, 계약내용 상 운송수단이 포함된 경우 여행의 시작은 탑승수속(선박인 경우 승선수속)을 마친 시점으로 하며, 여행의 종료는 여행자가 입국장 보세구역을 벗어나는 시점으로 합니다. 국내이동의 경우 최초 출발지에서 이용하는 운송수단의 출발시각과 도착시각으로 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여행 시작 지체)

1. 가이드가 사전에 약속한 미팅시간까지 미팅장소에 도착하지 않아 여행이 시작되지 못한 경우 늦은 시간 상당의 여행(가이드서비스)을 추가적으로 진행합니다.
2. 여행자는 가이드가 늦게 도착하게 된 사유, 도착 예정 시간, 추가 여행 시간 제공 등에 대한 사실을 사전에 통지받지 못하고 가이드가 미팅시간으로부터 20분 이후에도 나타나지 않는 경우, 여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여행요금 환불 및 손해배상 규정을 적용하여 가이드는 여행자에게 손해 상당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3. 가이드가 미팅장소에 나타날 수 없거나 여행 도중 합류하여야 하는 경우, 가이드는 본인을 대신할 수 있는 가이드를 미팅장소에 보내야 하며 이에 대한 사실 내용을 사전에 여행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4조(여행자의 여행 시작 지체)

1. 여행자가 사전에 약속한 미팅시간으로부터 20분 이내에 미팅장소에 나타나는 경우, 가이드는 여행자에게 늦은 시간 만큼의 여행(가이드서비스)을 추가적으로 진행합니다.

2. 여행자가 사전에 약속한 미팅시간으로부터 20분 이후에 미팅장소에 나타나는 경우, 가이드는 사전에 예정된 일정대로 여행을 진행하며 여행자에게 늦은 시간 만큼의 여행(가이드서비스)을 추가적으로 진행할 의무가 없습니다.

3. 여행자가 사전에 연락 없이 미팅시간으로부터 20분 이후에도 나타나지 않는 경우, 가이드는 여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여행자가 지불한 여행요금은 제5장 제4조의 규정을 따릅니다.

4. 본 조 제1항 또는 제3항에도 불구하고 전체 여행자 중 일부가 정시에 미팅장소에 도착한 경우, 가이드는 사전에 예정된 일정대로 여행을 진행할 수 있으며 늦은 여행자에게 늦은 시간 만큼의 여행(가이드서비스)을 추가적으로 진행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5조 (계약서 및 약관 등 교부 간주)

1. 본 장 제1조에 따라 여행계약이 체결된 경우 당사는 가이드를 대신하여 여행확정표에는 여행일자별 여행지와 관광내용, 교통수단, 식사 등 여행실시일정 및 가이드 제공 서비스 내용과 여행자 유의사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2. 여행자가 인터넷 등 전자정보망과 팩시밀리 등 기계적 장치로 제공된 여행계약서, 약관 및 여행확정표의 내용에 동의하고 여행계약의 체결을 신청한 데 대해 가이드가 전자정보망 내지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여행자에게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경우 여행자와 가이드 간의 여행계약이 체결되고 여행계약서와 여행약관 및 여행확정표가 교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다만, 당사의 시스템(플랫폼)을 통하지 않고 여행자와 가이드 사이에 체결된 여행계약은 정상적으로 체결하지 않은 계약으로 간주하여 여행자에게 여행확정표 및 여행약관을 교부하지 않습니다.

제6조(계약체결의 거절)

1. 가이드 또는 당사는 여행자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여행자와의 계약체결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여행자에게 폐를 끼치거나 여행의 원활한 실시에 지장이 있다고 인정될 때
② 전염성 질병 기타 사유로 여행이 어렵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때
③ 여행자가 여행 특성상 보행이 어렵거나 운송수단 탑승이 불가능한 부상, 전염성 질병, 신체적 이상이 있어 여행을 할 수 없음이 의료기관에서 발급한 진단서로 확인될 때
④ 사전에 명시한 최대행사인원이 초과되었을 때
⑤ 사전에 명시한 최소행사인원이 미달되었을 때


제 3장 여행요금

제1조(여행요금)

1. 여행계약서의 여행자가 지급하는 여행요금 중 다음 각 호의 사항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① 가이드와 체결한 여행계약기간 이외에 발생하는 비용 일체
② 가이드와 체결한 여행계약내용 이외에 발생하는 비용 일체
③ 여행 중 여행자 개인의 필요에 의해 추가되는 비용(선택관광비용, 관세, 팁, 해외통신비, 세탁비, 추가로 주문한 식음료비 등)
④ 여행 중 여행자의 원인으로 인한 질병, 상해에 따른 치료비 및 입원비
⑤ 여행자가 통상의 규격이나 규정을 초과하여 발생하는 비용(수하물 초과 등)
⑥ 여행 수속에 필요한 비용(여권 인지대, 각종 사증료 등)
⑦ 가이드의 지시에 따르지 않고 관리 범위를 벗어난 곳에서 개인 행동을 하여 발생한 비용 일체

2. 여행자는 계약체결시(예약신청시) 여행요금을 당사에 지급하여야 하며, 이는 당사의 중개 수수료, 가이드 요금, 현지 여행요금으로 사용되며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손해배상액의 전부 또는 일부로 취급합니다.

3. 여행자는 여행요금을 당사가 약정한 바에 따라 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의 방법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4. 여행자는 제 7조 1항을 제외하고 협의없이 가이드가 요구하는 비용을 지불할 의무가 없으며, 당사를 통하지 않고 가이드와 직접 거래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5. 여행요금에 여행자 보험료가 포함되는 경우 가이드는 여행자에게 보험회사명, 보상내용 등을 여행자에게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4장 여행조건의 변경

제1조(여행조건의 변경 및 여행요금 정산)

1. 기본적으로 여행계약이 체결된 후에는 여행계약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다만, 본 조 제1항의 여행조건은 다음 각 호의 1의 경우에 한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①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②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3. 본 조 제2항에 따라 여행조건을 변경하여 손해배상액이 발생한 경우에는 여행출발 전 발생 분은 여행시작 10일 이전에, 여행 중 발생 분은 여행 종료 후 10일 이내에 당사를 통하여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4. 여행자의 단순 변심과 개인 사정으로 인해 여행계약 내용의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여행요금 전체 또는 일부의 환급은 불가능합니다. 단, 여행이 중도에 종료된 경우에는 제5장과 제6장에 준하여 처리합니다.

5. 국외여행을 실시함에 있어서 이용운송․숙박기관에 지급하여야 할 요금이 계약체결시보다 5%이상 증감하거나 여행요금에 적용된 외화환율이 계약체결시보다 2% 이상 증감한 경우 가이드 또는 여행자는 그 증감된 금액 범위 내에서 여행요금의 증감을 상대방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는 본 항의 사항으로 여행요금을 증액하였을 때에는 여행 시작 15일전에 여행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5장 계약해제

제1조(여행자의 여행 시작 전 임의해제)

1. 여행자는 여행요금을 지불하기 전까지는 체결한 여행계약을 손해배상 조건 없이 자유롭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여행자가 여행요금을 지불하였으나 여행 시작 전 여행계약을 임의로 해제하는 경우 가이드는 당사의 취소 및 환불정책에 따라 여행자에게 여행요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3. 당사는 여행계약의 당사자가 아닌 거래 중개자로서 본 조에 따라 발생하는 손해배상 등에 대한 보증, 입증, 기타 의무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여행자가 여행계약을 임의해제하는 시점에 지불한 여행요금을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경우 당사가 가이드를 대신하여 여행요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제2조(가이드의 여행 시작 전 임의해제)

1. 가이드가 여행자와의 여행계약을 임의로 해제하여 여행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그 손해배상액을 부담할 의무가 있으며 손해배상액은 당사의 손해배상조항에 따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2. 당사가 가이드를 대신하여 여행자에게 본 조 제1항의 손해배상 의무를 이행하는 경우 당사는 해당 손해배상액에 상당하는 금액을 가이드에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라 가이드가 여행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가이드는 여행자에게 지불하는 손해배상액과 별도로 당사가 입은 손해상당액을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3조(쌍방의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한 여행 시작 전 계약 해제)

여행 시작 전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어 여행자 또는 가이드가 별도의 손해배상 없이 협의한 경우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① 제2장 제4조의 사유가 있는 경우
② 기타 본 조 1항에 준하는 것으로서 쌍방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여행계약을 진행하기 불가능한 경우

제4조(여행 시작 후 상대방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지)

1. 여행자 또는 가이드는 상대방의 귀책사유로 인해 여행을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 여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여행자에게 귀책사유가 있어 본 조 제1항의 계약해지가 발생한 경우 여행자는 여행요금의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3. 가이드에게 귀책사유가 있어 본 조 제1항의 계약해지가 발생한 경우 여행자는 가이드 또는 당사에 여행요금의 전액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가이드에게 여행자의 여행요금을 대신 지급받고 환불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와 당사에 발생한 손해배상금액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는 여행요금의 최대 200%까지로 한정합니다.
4. 본 조에 해당하는 계약해지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는 여행요금과 별개로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추가로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5조(여행 시작 후 쌍방의 합의에 의한 계약해지)

1. 여행자 또는 가이드는 여행이 시작된 이후에 쌍방의 합의가 있는 경우 여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이드요금에 관한 환불 사항은 쌍방의 합의 내용에 따릅니다.
2. 본 조 제1항의 계약해지가 발생한 경우 당사는 여행자로부터 지급받은 여행요금 중 당사의 수수료를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6조(여행 시작 후 쌍방의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한 계약해지)

1. 여행자와 가이드 쌍방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하여 여행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 여행자 또는 가이드는 여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의 계약해지가 발생한 경우 가이드는 여행계약 상의 가이드요금 중 진행되지 못한 가이드서비스 시간의 비율을 적용한 금액을 여행자에게 환불하여야 합니다. 만약 당사가 가이드를 대신하여 본 항의 금액을 여행자에게 우선 환불한 경우, 당사는 가이드에게 우선 환불액을 제외한 나머지 가이드요금을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3. 본 조 제2항의 진행되지 못한 가이드서비스 시간의 기준은 여행자와 가이드의 합의를 통해 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합의가 원만히 진행되지 않는 경우 당사가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기준을 정하여 그 시간을 정합니다.
4. 본 조에 의해 발생한 계약해지의 경우 당사와 가이드는 본 조 제2항 및 제3항을 제외한 기타 의무는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최저행사인원 미달로 인한 계약 해제)

1. 가이드가 사전에 고지한 최저행사인원에 비해 여행참여자가 미달하는 경우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의 계약해제를 하고자 하는 가이드는 여행자에게 투어 개시일부터 7일 이전까지(국내는 3일 이전) 최저행사인원 미달로 인한 해제 의사표시 및 해제사유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3. 가이드가 본 조 제2항의 조취를 취하지 않고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여행자에게 그 손해에 대한 배상을 할 의무가 있으며 그 배상 기준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하여 처리합니다. 당사가 여행자에게 미리 지급한 손해배상액에 대하여 당사는 가이드에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손해배상

제1조(여행자의 의무 및 손해배상)

1. 여행자는 고의 또는 과실로 당사 또는 가이드에게 손해를 가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여행자가 당사 또는 가이드에 대하여 욕설, 폭언, 폭행, 성희롱, 성추행, 성폭행, 등의 비도덕적 행위 및 범죄행위를 하였을 경우 여행자는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하며 그에 따른 손해 및 관련 비용에 대한 배상의 의무가 있습니다.

3. 여행자는 여행계약 체결을 위해 정해진 기한 내에 여행요금을 당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4. 여행자는 가이드에게 여행과 관련이 없는 부당한 사항 및 법률을 위반하는 사항(성매매 등)을 요구해서는 안되며, 당사는 이를 강력하게 금지하고 있음을 명확히 밝힙니다.

5. 여행자는 여행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가이드의 지시 및 안내를 따라야 하며, 가이드가 제공하는 여행 관련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고 인지하여야 합니다.

6. 여행자는 당사의 플랫폼에 여행 후기, 여행 정보글 등을 자유롭게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행자가 게시한 글이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여행자의 게시물을 동의 없이 삭제 또는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① 여행과 관련 없는 내용이 담긴 게시물(EX: 판매, 구매, 성매매 등)
② 타인의 허락없이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률을 위반하는 내용의 게시물(EX: 지적재산권, 개인정보 보호법 등)
③ 비속어, 비방, 욕설, 성희롱, 명예훼손, 위협, 폭력적 또는 차별적인 언어를 사용한 게시물
④ 광고성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
⑤ 정치적, 종교적 내용으로 사회에 물의를 일으킬 수 있는 내용 또는 편파적으로 작성된 게시물
⑥ 기타 이상에 준하는 부당한 목적과 방법으로 작성된 게시물

7. 귀중품 및 소지품에 대한 보관 책임은 여행자에게 있습니다. 여행 중 귀중품 및 소지품이 도난 또는 분실된 경우 여행자는 그 즉시 가이드 또는 당사에게 알려야 하며 당사는 경위를 파악하는데 필요한 서류 제출(도난확인서, 경위서, 기타 서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8. 여행자가 여행계약 체결 전에 고지하지 않은 질병 또는 신체적 장해 등으로 인해 여행 중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당사와 가이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여행 중 여행자에게 질병 또는 신체적 장해 등이 발생한 경우 여행자는 그 즉시 가이드 또는 당사에게 알려야 하며 당사는 사실관계를 파악하는데 필요한 서류 제출(사고 증명서, 진단서, 경위서, 영수증, 기타 서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조(가이드의 의무 및 손해배상)

1. 가이드는 고의 또는 과실로 여행자에게 손해를 가한 경우 여행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가이드는 여행자에 대하여 욕설, 폭언, 폭행, 성희롱, 성추행, 성폭행 등의 비도덕적 행위 및 범죄행위를 하였을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하며, 그에 따른 손해 및 관련 비용에 대한 배상의 의무가 있습니다.

3. 가이드의 귀책사유로 여행자의 국외여행에 필요한 사증, 재입국 허가 또는 각종 증명서 등을 취득하지 못하여 여행자의 여행일정에 차질이 생긴 경우 가이드는 여행자로부터 절차대행을 위하여 받은 금액 전부 및 그 금액의 100% 상당액을 여행자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4. 가이드는 항공기, 기차, 선박 등 교통기관의 연발착 또는 교통체증 등으로 인하여 여행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가이드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가이드 또는 그 사용인은 기본적으로 여행자의 수하물 수령, 인도, 보관에 대한 의무가 없으며, 수하물 멸실, 훼손 또는 연착으로 인한 손해가 발생할 경우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여행계약 상 가이드 또는 그 사용인이 여행자의 수하물 수령, 인도, 보관의 의무가 있음을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경우, 가이드 또는 그 사용인이 주의를 해태(懈怠)하지 아니하였음을 증명하지 아니하면 여행자의 수하물 멸실, 훼손 또는 연착으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면하지 못합니다.

제3조(여행계약내용 불일치에 따른 가이드의 손해배상)

1. 여행계약에서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가이드는 손해배상의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가이드가 여행자와 여행계약내용 변경에 대해 합의하여 상호 간의 손해가 없고 여행 진행에 문제가 없는 경우는 손해배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① 제6장 제6호, 제6장 제7호 이외의 사유로 여행자와의 여행계약을 임의로 해제하는 경우
② 실제 여행 시간이 여행계약내용과 명확히 불일치하는 경우
③ 실제 여행 일정이 여행계약내용과 명확히 불일치하는 경우
④ 그 외 실제 여행 내용이 여행계약내용과 명확히 불일치하는 경우

2. 제 1항의 여행계약내용은 ① 여행확정표 ② 당사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진 대화내용 ③ 가이드가 등록한 상품 상세 페이지로 한하며, 본 조 제1항의 사유 발생 여부로 인해 여행자와 가이드 간의 협의가 도출되지 않으면 당사가 중립적으로 중재하고 판단합니다.

3. 본 조의 손해배상을 청구하기 위해서 여행자는 다음 각 호의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① 가이드의 여행계약내용 변경에 대해 동의 또는 합의하는 등 여행자 자신이 본 조 제1항의 사유를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야기하지 않았어야 합니다.
② 가이드에게 여행계약내용 변경에 대해 이의하는 등 여행자가 본 조 제1항의 사유 발생을 막기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다하였어야 합니다.
③ 여행자는 여행 종료 후(본 조 제1항 제1호의 경우 해제 통보를 받은 후로부터) 48시간 이내에 당사에 본 조 제1항의 발생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4. 본 조 제3항이 요건 충족으로 가이드가 여행자에게 손해를 배상해야 하는 경우, 가이드는 다음 각 호 중 여행자가 정한 방법으로 손해를 배상합니다.
① 현금 : 구체적인 배상금액은 당사가 내부적으로 산정하며, 여행자가 지급한 여행요금을 최대 한도로 합니다.
② 당사의 사이버머니 : 당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G머니)를 지급하며, 이 경우 현금 배상금액의 110% 한도로 정합니다.

5. 당사는 가이드를 대신하여 본 조의 손해배상 의무를 변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변제금액 상당을 가이드에게 구상할 수 있으며, 가이드는 이에 대한 이의 없이 구상에 응하여야 합니다.

6. 본 조에 따른 손해배상이 이루어지는 경우, 여행자는 자신이 입은 실제 손해금액이 본 조에 따른 손해배상액을 초과함을 객관적으로 주장하고 입증하지 않는 이상 본 약관 상의 다른 조항을 근거로 가이드 또는 당사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4조(당사의 손해배상)

1. 당사는 여행계약 채결의 중개와 관련하여 당사 또는 당사의 고용인이 고의 또는 과실로 여행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당사는 여행계약이 체결된 이후 여행자와 가이드 사이에서 발생한 손해배상 등 법률관계와 관련하여 여행자 또는 가이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8조(설명의무) 여행사는 계약서에 정하여져 있는 중요한 내용 및 그 변경사항을 여행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19조(보험가입 등) 여행사는 이 여행과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여행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하기 위한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영업보증금을 예치하여야 합니다.

제 7장 기타사항

제1조(설명의무)
가이드는 계약서(여행확정표 등 여행계약에 관한 서류)에 정하여져 있는 중요한 내용 및 그 변경사항을 여행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2조(보험가입 등)
가이드는 여행과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여행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하기 위하여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영업보증금을 예치하여야 합니다.
제3조(개인정보 관리의무)
당사와 가이드는 여행과 관련하여 취득한 여행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적법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4조(당사의 여행자 초상권 및 저작권 상업적 활용)
당사는 당사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한 여행자가 촬영된 사진 또는 영상물, 여행자가 등록한 게시물 등을 당사의 홍보 및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해당 여행자에게 활용 목적과 범위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5조(특약)
가이드와 여행자는 관계법규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서면으로 특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표준약관과 다름을 가이드는 여행자에게 설명해야 합니다.
제6조(기타사항)
1. 이 계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이 계약의 해석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여행사 또는 여행자가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2. 특수지역에의 여행으로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 표준약관의 내용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7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여행상품 예약 취소 및 환불 정책>


여행자약관과 가이드약관을 기준으로 여행자와 가이드는 여행시작일 전 여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손해 금액(취소 비용)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을 따며 여행자와 가이드는 이를 준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여행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지시(취소 요청시)]

-여행 개시 30일전(~30)까지 통보시: 상품금액 전액 환급
-여행 개시 20일전(29~20)까지 통보시: 상품금액의 10% 배상
-여행 개시 10일전(19~10)까지 통보시: 상품금액의 15% 배상
-여행 개시 8일전(9~8)까지 통보시: 상품금액의 20% 배상
-여행 개시 1일전(7~1)까지 통보시: 상품금액의 30% 배상
-여행 당일 통보시: 취소 및 환불 불가

[가이드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지시(취소 요청시)]

-여행 개시 30일전(~30)까지 통보시: 상품금액 전액 환급
-여행 개시 20일전(29~20)까지 통보시: 상품금액의 10% 배상
-여행 개시 10일전(19~10)까지 통보시: 상품금액의 15% 배상
-여행 개시 8일전(9~8)까지 통보시: 상품금액의 20% 배상
-여행 개시 1일전(7~1)까지 통보시: 상품금액의 30% 배상
-여행 당일 통보시: 취소 및 환불 불가
*다만, 위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적용합니다.
1. 여행자가 여행요금을 결제한 때로부터 24시간 내에 여행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여행요금 전액 환불
2. 여행자가 여행 예약 후 가이드가 확정하기 전에 취소하는 경우 여행요금 전액 환불
3. 다만 여행자가 여행요금을 결제한 시점으로부터 24시간 이내 여행이 시작되는 경우 전액 환불 불가능
4. 여행의 일부 특성으로 인해 현지 예약금으로 지불되어야 하는 금액이 환불되어야 하는 경우는 현지의 취소 및 환불정책을 적용합니다.
*최저 여행참가자 수 미달이 발생하면 당사, 가이드, 판매자가 여행자에게 계약해지를 할 경우 여행자에게 7일전까지 통지합니다.